[세종타임즈] 진천군이 공무원들이 펼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웹툰으로 제작해 배포한다.
군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군민과 공유하기 위해 이번 배포를 추진했으며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웹툰으로 제작했다.
군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장려하고 있으며 매년 반기별로 공무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 직원 공모를 통해 상반기 4건, 하반기 4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으며 하반기에는 고액 체납자 특별징수 전담반 ‘화랑징수기동대’운영 비대면 유튜브 활용 지적 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진천 일자리 매칭 프로젝트 가동 진천군 일반음식점 컨설팅 지원 등을 우수사례로 정했다.
적극행정 우수사례 웹툰은 다양한 대상과 계층의 이해를 돕기 위해 딱딱한 행정용어를 자제하고 스토리텔링 방식을 더했다.
이는 진천군 누리집,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를 진행할 예정으로 먼저 ‘고액 체납자 특별징수 전담반 화랑 징수기동대 운영’을 웹툰으로 제작한 ‘체납자를 찾아라’를 게재한다.
이번 공개를 시작으로 월별로 한 건씩 공개하며 저작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간에 개방할 예정이다.
군 담당자는 “아무리 뛰어난 업무를 진행했어도 군민과 함께 공유하지 못한 것은 반쪽짜리 결과물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행정 결과물을 웹툰으로 제작해 군민과 공유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업무 추진 성과를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