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청주시 공직자 아동 권리교육 개최

영화를 통해 알기 쉽게 배우는 아동 권리

강승일

2023-07-03 15:16:47




2023년 청주시 공직자 아동 권리교육 개최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3일 상당구청 대공연장에서 청주시 공무원 5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청주시 공직자 아동 권리교육’을 실시했다.

‘아동 권리’라는 다소 모호한 개념을 좀 더 알기 쉽게 전하고자 ‘영화를 통해 알기 쉽게 배우는 씨네 아동 권리교육’이라는 타이틀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세이브더칠드런 대전 서부지역본부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아동 권리의 개념 및 현실 아동 권리 영화 시청 영화 속 아동 권리 나누기 아동 권리 책임과 역할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상영된 영화는 제8회 세이브더칠드런 아동 권리영화제 수상작인 박영광 감독의 ‘낮은목소리’라는 작품이며 참석자들은 영화 속에서 침해당하고 있는 아동 권리는 어떤 것인지 생각하고 아동 권리 침해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추진하는 만큼 공직자들이 아동 권리와 인권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것이 필요해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아동권리 감수성 향상 및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2021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했으며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운영, 아동참여위원회,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아동·청소년 정책제안 한마당 등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