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시민참여 여론수렴 플랫폼 ‘청주시선’ 오픈 3주년을 맞아 신규 패널 유입 및 기존 패널 참여율 제고를 위해 경품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론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경품을 지급하는 것이다.
해당 여론조사는 ‘청주시민 여름휴가 계획’을 주제로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여론조사 종료 후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갤럭시 버즈 프로 2 2등 청주페이 5만원 충전 등을 지급한다.
또한, 경품 이벤트와 별개로 여론조사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청주페이 또는 모바일 편의점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청주시선 소통광장 댓글 게시판을 통해 ‘시민패널이 제안하는 시민제안 의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민패널들이 그동안 알고 싶었던 의제를 댓글로 작성해 의견을 제시하면 그 중 가장 공감이 많은 1건을 선정, 하반기 의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선 오픈 3주년을 맞아 새로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청주시의 대표적인 시민 여론수렴 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신규 시민패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선은 지난 2020년 6월 정식 오픈해 시민패널 17,439명이 가입, 온라인 여론조사를 통해 활발하게 시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진행된 의제는 총 55건, 누적 참여자는 152,200명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