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분기 친절공무원 선정

강승일

2023-07-03 07:57:33




괴산군, 2분기 친절공무원 선정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2023년 2분기 친절공무원에 권오상 부면장, 류필형 주무관, 안지석 주무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권오상 부면장은 장연면 소속으로 인사, 보안, 선거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추천인에 따르면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친절하며 어려운 내용을 끝까지 몇 번이고 상세하게 설명을 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류필형 주무관은 불정면 복지민원팀에서 환경, 장애인, 아동, 청소년, 여성복지 등을 담당하고 있다.

류필형 주무관을 추천한 추천인은 주민들에게 생활폐기물 배출방법을 친절히 설명하고 대형폐기물 처리도 빠르게 처리했으며 특히 덕촌마을 환경보전을 위한 적극적인 대처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안지석 주무관은 시설관리사업소 휴양단지팀에서 성불산 산림휴양단지, 유아숲 관리, 생태숲 및 치유의 숲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안지석 주무관을 추천한 추천인은 늘 미소로 응대라며 아이들이 사용하는 거친 모래 사용에 불편한 점을 말하자 위생적인 고운 모래로 교체하는 등 빠른 대처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유치원에서 휴양림 체험학습 진행 시 상세히 잘 설명해주고 좋은 장소를 추천해줘 칭찬의 글을 남겼다고 전했다.

올해 괴산군은 친절 체감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분기별로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군민이 직접 군청 홈페이지 내 열린게시판-‘친절공무원 추천’ 페이지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손 편지나 민원소리카드를 작성해 본청 및 11개 읍·면사무소에 설치된 민원소리함에 넣으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이달의 친절공무원이 선정된다.

친절공무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괴산사랑상품권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지며 인센티브 확대를 위해 친절공무원으로 추천만 되어도 괴산사랑상품권이 제공된다.

특히 괴산군은 23년 1분기 친절공무원 사진을 군청 현관에 게시해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게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친절하게 묵묵히 일하면서 민원인으로부터 칭찬받는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해 동기를 부여하고 공직사회 내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매달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께 보다 큰 감동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