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는 3일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이해 제천시청에서 1주년 성과 브리핑 및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브리핑에서 김창규 제천시장은 주요 1년 성과를 발표하며 1주년 기념행사를 시작했다.
대표적인 1년 주요 성과로 28개 기업과 1조 1,571억원의 투자유치 달성, 제4산업단지 중앙투자심사 통과, 80개 전국규모 스포츠대회 개최로 857억원의 경제효과 발생, 전통시장 러브투어 관광객 17,450명 제천방문, 각 권역별 순항 중인 관광개발사업, 제천쌀 몽골수출과 사과즙 대만수출 등 해외시장 개척,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공공산후조리원과 공립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확충사업, 고려인 등의 재외동포 유치 및 이주정착 지원 등을 발표했다.
브리핑을 마치고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함께 배식봉사를 펼쳤고 오후에는 중앙시장 2층에서 시민이 질문하고 시장이 답하는‘시민과 톡톡 talk talk’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서는 취임 1년간의 시정성과와 앞으로의 운영방향, 시민들이 질문하고 시장이 즉답하는‘시민과의 대화’등을 통해 민선8기 시정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축하공연으로 김호진, 미스뚜라, 송품금사랑 등이 공연을 펼쳐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취임 1주년을 맞아 시민 여러분과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며 “앞으로 남은 3년도 초심을 가지고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 구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