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완료…누리집서 정보 제공

교통 및 대중교통, 주차, 통계 등 다양한 정보 확인 가능해

강승일

2023-06-29 06:10:16




제천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완료…누리집서 정보 제공



[세종타임즈] 제천시가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완료에 따라 수집된 교통정보를 누리집에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시가 추진한 지능형 교통체계는 전자, 정보, 통신, 제어 등 기술을 교통체계에 접목시킨 차세대 교통시스템이다.

시는 지난 2021년부터 작년 말까지 총 50억을 투입해 이 사업을 완료하고 6개월간 시범운영을 하며 미비점을 보완해왔다.

특히 이 체계 도입으로 교통신호를 중앙제어할 수 있도록 온라인화하고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도 신규 구축했다.

성능 시험결과 이는 구급차 출동시간을 45%가량 단축하며 생명을 지키는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등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교통상황 모니터링 CCTV 11개소, 스마트교차로 4개소, 스마트횡단보도 2개소, 도로전광표지판 7개소 및 교통정보센터를 구축해, 센서를 설치하고 이를 통해 수집된 각종 정보를 표출하며 주차장 등 교통이용 편의를 개선하기도 했다.

교통, 대중교통, 일부 공공주차장, 속도/정체/돌발 통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을 원할 경우 교통정보센터 공식 누리집에 접속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시민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보다 많은 교통정보 제공 및 교통서비스 향상 등을 위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