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2분기 군민이 추천하는 친절공무원 선발

강승일

2023-06-28 09:21:14




영동군, 2분기 군민이 추천하는 친절공무원 선발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은 2023년도 2분기 친절공무원으로 경제과 권은미 주무관, 도시건축과 오세영 주무관, 농업기술센터 이기현 주무관, 영동읍 민다연 주무관, 심천면 장시혁 민원팀장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들은 군민들에 의해 추천된 친절공무원으로 영동군공적심의회의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경제과 권은미 주무관은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 선정 등 적극적으로 시장업무를 추진해오면서 민원이 발생하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고충을 처리해 군민의 칭찬을 받았다.

도시건축과 오세영 주무관은 건축물대장 소유자 변경 과정에서 민원인 사이에 갈등이 발생했으나 법률 자문을 받아 갈등을 해결해 해당 민원인으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이기현 주무관은 농기계 현장순회교육 및 임대사업장을 운영하면서 친절하고 따뜻한 민원응대로 주민 만족행정을 실현했다.

영동읍 민다연 주무관은 공익직불금 및 농업인 공익수당 신청 업무를 추진하면서 많은 민원인을 대하면서도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대민봉사 행정으로 주민의 칭송을 받았다.

심천면 장시혁 팀장은 민원팀장으로 근무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에게 관련 서류 안내 및 친절하고 세심한 응대로 전문적이고 배려심 많은 직원이라는 홈페이지 칭찬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친절하게 묵묵히 일하면서 민원인으로부터 칭찬받는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함으로써 단순한 서비스 제공에서 더 나아가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로 군민들에게 감동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친절 체감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연 10명 선정하였던 것을 올해부터 분기별 5명씩 연 20명을 친절공무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함께 인센티브로 레인보우영동페이를 제공한다.

군민이 친절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 방법은 직접 군청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페이지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손 편지 또는 전화로 칭찬하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친절공무원이 선정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