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청년 소통간담회 ‘2023 청년 음성웅성’ 성료

강승일

2023-06-27 08:12:21




음성군, 청년 소통간담회 ‘2023 청년 음성웅성’ 성료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관내 청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년과 소통하기 위한 소통간담회 ‘2023 청년 음성웅성’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음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만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 참여해 음성군 청년센터에서 추진하는 청년대상 지원사업 안내에 이어 음성군수와 지역청년 간 격식을 내려놓은 자유로운 대화가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청년들은 음성군 청년들이 한데 모여 다양하게 교류할 수 있는 방안 등을 건의했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를 개소하고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면접 응시 시 5만원을 지급하는 청년면접수당 지원사업과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역량 강화 등 청년취업교육, 최대 1천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청년의 모임비용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심리, 직업, 창업상담을 지원하는 마음건강지원사업,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와 같은 다양한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현재 음성군 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모집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지역 청년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요즘 세대 청년이 봉착한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며 이번 소통간담회에서 건의한 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해 청년의 의견을 반영한 내실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