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지역농산물 활용 가공품 연구 개발 박차

강승일

2023-06-23 06:11:08




진천군, 지역농산물 활용 가공품 연구 개발 박차



[세종타임즈] 진천군농업기술센터는 충북농업기술원과 함께 지역 농산물 활용 가공품 공동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발은 섭취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나 비규격품으로 판매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농산물을 활용해 농가소득 증대 가공품을 개발함은 물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본 공동 연구 과정을 통해 충북농업기술원 식품개발팀과 진천군 농산물 가공지원관은 빨강, 주황, 노랑 등 파프리카잼 3종을 개발했다.

해당 가공품은 농산물 가공지원관 설립 이후, 자체 연구 개발한 가공 방법에 파프리카잼 제품 생산의 체계적인 제조 공정을 더해 만들어질 수 있었다.

충북농업기술원 측은 “파프리카잼을 색깔별로 골라 먹는 재미와 고유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지역에서 생산된 비규격품 농산물을 활용해 가공품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진천군만의 차별화된 가공제품 개발뿐 아니라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해 지역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역 농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농산물 가공지원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