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보건의료분과, 1인가구 어르신에 균형 영양식 지원

강승일

2023-06-22 08:55:29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보건의료분과, 1인가구 어르신에 균형 영양식 지원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보건의료분과는 독거노인가구 30가구에 총 130만원상당의 균형 영양식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노인보건의료분과는 홀로 살고있는 연로한 주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보건의료분과 위원들이 직접 가가호호 방문해 따뜻한 소통을 했다.

무더위 속 건강한 여름을 잘 나기 위해 단백질 보충을 위한 영영제와 함께 분과 위원들 손수 담은 열무김치를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해 주면서 안부도 꼼꼼히 확인했다.

영양제와 열무김치를 받은 주민들은 “요즘 날씨도 많이 덥고 폭염으로 인해 입맛이 없었는데, 너무 큰 선물을 줘 고맙다”라는 인사말을 전했다.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군 주민복지과 옹재희 희망복지지원팀장은 “현재 영동군은 노인인구가 36%인 초고령사회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허약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유지를 위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며 “지역 어르신들의 욕구를 파악해 분과 위원들과 함께 논의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