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아동권리 알리기 그림 공모전 개최

아동 스스로 자신의 권리에 대한 가치와 의미 깨닫는 기회 제공

강승일

2023-06-21 07:28:51




음성군, 아동권리 알리기 그림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음성군이 아동권리 인식 개선을 위해 2023년 아동권리 알리기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 스스로 자신의 권리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깨닫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을 인격과 권리를 가진 동등한 시민으로 인식하도록 아동권리에 대한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했다.

음성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미만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동 4대 권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자유 그림으로 참가부문 규격에 맞게 참여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음성군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응모작품과 함께 오는 7월 28일까지 음성군청 사회복지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작품은 미취학아동부, 초등부, 중고등부로 나눠 주제적합성, 창의성, 구성 및 표현, 홍보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할 예정이며 8월 중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상자를 발표하고 최우수 1명, 우수 6명, 장려 9명 등 총 16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상작품은 작품 전시회,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할 예정으로 군민의 아동권리 인식개선과 공감대 형성에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아동 권리가 존중되는 아동친화도시 음성군을 구현하기 위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