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ESG 업무협약 및 교육으로 증평형 ESG 도입 추진

강승일

2023-06-20 08:54:12




증평군청



[세종타임즈] 이재영 증평군수는 20일 오후 1시 30분 증평군청 소회의실에서 ㈜한국ESG지원센터와 ESG 행정체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SMC 강수진 대표가 증평군청 대회의실에서 “ESG 시대 지방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국내 기업들이 재무적 요소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같은 비재무적 요소까지 중시함에 따라 지자체에서도 ESG를 도입하고 있다.

이에 증평군은 지난 4월 ‘증평 미래 100년을 위한 증평군 ESG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부서별 세부 실천과제 발굴 등 군정 전반에 ESG를 적용하고 확산 추진 중에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ESG 경영 확대 추세에 따라 정책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정책 개발로 증평형 ESG 실천을 통해 미래 100년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은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시 바람길 숲, 신재생에너지 보급, 노후 경유차 폐차 및 전기차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2021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