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자연 재난 시 로드맵 따라 생명·재산 피해 최소화 강조

조병옥 군수, 자연 재난 시 로드맵 따라 생명·재산 피해 최소화 강조

강승일

2023-06-19 10:06:40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19일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주요 현안사업 후속 조치 2023년 상반기 시설공사 하자검사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등과 관련한 군정 현안을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조 군수는 지난주 민선 8기 군정 주요 현안 사업 보고회 시 논의된 현안 사업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해 철저히 이행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성과가 미흡하거나 미착수 사업은 추진 계획을 점검하고 대안을 검토해 모든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라”며 “재정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불요불급한 예산을 아껴 현안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23년도 상반기 시설공사 하자검사가 이달 말까지 실시됨에 따라,조 군수는 “이번 정기 검사는 하자담보 책임기간 내에 있는 모든 공사가 대상이므로 현장 확인을 통해 문제점이 있는 경우 반드시 보수할 것”을 강조하며 “대규모 공사와 건축물의 방수, 균열 등에 대한 하자 검사를 소홀히 해 추가 예산이 투입되는 사례가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또, “여름철 폭염, 집중호우 등 자연 재난에 대비하고 로드맵에 따라 군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가 없도록 하라”며 “공사 현장은 집중호우 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만반의 대비하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