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최종 문제 출제자로 조병옥 군수 나서. 공직자와 함께 청렴 의지 다져

강승일

2023-06-16 07:04:00




음성군,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의 청렴 의식 제고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공직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퀴즈대회는 공직자가 꼭 알아야 할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해 평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청렴’이란 주제를 놓고 객관식, 주관식 퀴즈로 출제해 직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청렴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KBS의 ‘도전 골든벨’ 형식을 빌려 팀과 개인으로 나눠 서바이벌 퀴즈로 최후까지 남은 1인과 가장 많은 문제를 맞춘 팀이 각각 우승하는 것으로 그간 당면 업무로 지친 직원들이 모처럼 업무를 떠나 청렴이란 공직자의 기본 소양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웃음과 함성이 가득한 현장에서는 열띤 경합이 펼쳐졌으며 특히 최종 골든벨 문제를 조병옥 군수가 직접 출제해 공직자와 소통하며 청렴의지를 다졌다.

치열한 서바이벌 경쟁을 뚫고 퀴즈대회 최후 1인으로는, 시설관리사업소 이민섭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2등에는 2030전략실 여가영 주무관, 3등은 세정과 문지연 주무관과 생극면 구다예 주무관 등 총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퀴즈대회가 어렵고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청렴이란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공직자에게 스스로의 청렴 의지가 가장 중요한 만큼 어디서든 공정하고 친절한 업무처리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음성을 실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2023년 종합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공직자 청렴학습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연중 운영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으며 청내 청렴 방송 및 1부서 1청렴 시책 추진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