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AI전문가 초빙 ChatGPT 세미나 개최

강승일

2023-06-14 10:28:15




증평군, AI전문가 초빙 ChatGPT 세미나 개최



[세종타임즈] 증평군이 오는 21일 오후2시 뜨겁게 부상하고 있는 신기술 중 하나인 ChatGPT를 주제로 증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증평군 주최, 충북테크노파크 주관으로 AI전문가 이석원 ㈜와이즈넛 클라우드 사업본부장을 초빙해 공무원과 관계기관, 주민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관심 있는 주민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연주제로는 ChatGPT의 개념 ChatGPT로 촉발된 새로운 전환 시기 초거대 AI시대 나아가야 할 방향 ChatGPT의 실제 업무환경 적용 관련 공모사업 소개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강연을 통해 대표적 AI 기술인 ChatGPT를 공무원과 주민에게 소개함은 물론 다양한 업무환경에서의 적용을 통해 혁신적인 행정 도입을 위한 기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앞으로의 AI는 스마트폰이 처음 보급된 것처럼 우리 생활에서의 급진적 디지털 전환을 일으킬 것이다”고 말하며“ChatGPT와 같은 신기술이 공공행정에 적극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hatGPT는 대화형 생성 인공지능 서비스를 말하며 인간의 뇌구조를 모방한 인공지능 학습모델로 알려져 있다.

기본 챗봇과 다르게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강력한 특징으로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