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민선 8기 군정 주요현안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100대 공약, 주요현안 추진상황 점검 및 부진사업 대응책 마련

강승일

2023-06-14 09:57:36




음성군, 민선 8기 군정 주요현안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지난 12일부터 3일간 군청 상황실에서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병옥 군수 주재로 군정 주요현안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1주년을 목전에 두고 공약 및 주요 현안 사업 251건에 대해 그동안의 추진 성과를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사업은 원인 분석과 부서별 소통을 통해 실행력과 실효성을 높일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정상 추진 중이거나 완료 단계 사업은 서면 보고로 대체하고 부진 사업은 타 부서도 참여하는 토론을 거치면서 해당 사업의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다각적으로 도출하는 등 내실 있는 회의가 진행됐다.

조병옥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주요 현안업무 추진 과정상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해 깊이 있는 민선 8기 정책 성과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며 “부서장이 중심이 돼 현안 관리에 집중하고 부진 사업에 대한 부서별 공유를 통해 합리적인 개선사항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민원으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의 경우 읍면의 협조 하에 현장에서 해결점을 찾는 적극성을 갖출 것”을 수차례 강조했다.

한편 군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2년 차 차질 없는 군정 추진을 도모하고 2024년도 신규 국·도비 보조사업과 공모사업 등 정부예산 확보 등 전력을 다할 계획이며 이번 보고회에서 보완·개선되는 주요 현안 사업은 7월 음성군의회 임시회에서 보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