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시민의 구강건강 수준 향상 도모

강승일

2023-06-09 07:11:42




충주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의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6월 9일인 구강보건의 날은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6세의 ‘6’과 어금니의 ‘구’자를 숫자화 해 지정됐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을 활용해 ‘치아튼튼 건강튼튼 6월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치아튼튼 건강튼튼 6월걷기 챌린지’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해 충주시커뮤니티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한바퀴’에 가입한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워크온 스탬프 목표량 8개 이상 달성 후 치아건강 퀴즈 중 3문제 정답을 맞추는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5단캡슐포켓 우산겸용 양산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시는 지난 8일 지역 내 유치원을 방문해 구강검진 및 구강보건교육,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바니쉬 도포 등 치아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미취학 아동의 올바른 구강 건강 습관 형성을 도모했다.

시 관계자는 “구강건강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구강 위생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관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강보건 행사와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