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출범

청주시 탄소중립 주요 정책 및 계획 심의·의결

강승일

2023-06-07 06:37:04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7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청주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의 출범을 알리는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에는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위원으로 위촉된 공무원 및 각 분야 전문가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위원 위촉장 수여와 청주시 탄소중립 추진 상황 보고 ‘제3차 청주시 기후위기 적응대책 수립용역 착수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청주시는 기후위기 적응대책을 강화하고 탄소중립·녹색성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청주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조례’를 제정했다.

해당 조례에 의거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등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해 총 20명으로 ‘청주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향후 청주시 탄소중립 및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정책의 기본방향,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의 수립·변경 및 시행에 관한 사항, 청주시 탄소중립 비전 및 감축목표의 설정에 관한 사항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통해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청주시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비전·목표 수립, 세부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등을 설정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