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상반기 신규 착한가격업소 모집

강승일

2023-06-02 10:58:41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오는 12일까지 상반기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고물가에도 가격 상승을 억제한 착한가격과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의 기준에 따라 지자체가 지정한 물가안정 모범업소다.

모집 대상은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 된 진천군 소재 개인 서비스 업소 중 평가 기준에 적합한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이며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지방세 체납 및 프랜차이즈 업소는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제출서류를 진천군청 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 및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접수 후 업소 현지 실사를 통해 메뉴비중 가격수준 이용만족도 위생·청결 공공성 등의 평가를 거쳐 최종 지정하게 된다.

선정된 업소는 착한가격업소 인증서가 교부되며 상수도 요금 20% 감면과 공공요금 일부 및 쓰레기봉투 등 소모품 지원, 홈페이지 홍보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착한가격업소 지정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 17개소, 미용업 3개소, 세탁업 1개소, 기타비요식업 1개소로 총 22개소가 지정돼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