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체험.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강승일

2023-06-02 06:11:43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지역의 7개 기업체를 탐방·체험하고 반기문평화기념관, 수소안전뮤지엄 등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는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투어는 지난 20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모집 시작 3일 만에 8회차 160명 신청이 모두 마감될 만큼 인기가 뜨겁다.

첫 여행은 지난 20일 에쓰푸드 수제소시지 만들기를 시작으로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의 클래식맥주투어, 반기문평화기념관에서 마트료시카 가족 인형 만들기, 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품바 다육이 만들기 순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여자들의 만족도 설문 결과 프로그램 구성 부분에서 참여자 전원 모두가 매우 만족으로 응답할 만큼 반응도 폭발적이다.

2일 진행된 두 번째 여행은 한독의약박물관, 팩토리투어센터에서 사랑의 묘약 만들기, 인터바스에서 춤추는 양변기투어를 체험한 뒤 점심식사로 라바크로에서 정통이태리 화덕피자를 즐겼다.

오후에는 ㈜세모에서 건강기능식품 스쿠알렌의 제조과정을 보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핸드워시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사업은 17개의 산업단지와 2700여개의 기업체가 운영 중인 군의 특징을 살려 시작된 것으로 우수 기업체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도 해보고 지역의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는 음성군만의 특색있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문화체육관광과 채수찬 과장은 “팩토리투어 프로그램 참여자의 반응이 기대 이상”이라며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화해 음성군의 대표 산업관광자원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해 팩토리투어 프로그램 운영 외에도 ㈜한독 내 팩토리투어센터를 운영 중이며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