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6회 청소년 정책 제안 콘서트 공모…15일까지

강승일

2023-06-01 07:20:20




제천시 제6회 청소년 정책 제안 콘서트 공모…15일까지



[세종타임즈] 제천시가 제천시청소년센터 주관으로 ‘제6회 제천시 청소년 정책제안콘서트 공모전’을 진행하고 오는 15일까지 제안을 공모한다.

지역 정책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권익을 증진하고자 청소년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이번 공모는, 지역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불편사항들을 청소년에 입장에서 분석한 해법을 듣고 참신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천시에 주소를 둔 청소년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제천시청 여성가족과, 제천시청소년센터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오는 3일에는 제천시청소년센터 4층에서 청소년 정책학교 특강도 진행된다.

문은주 충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이 이 자리에서 공모전 지원서류 작성법, 청소년 정책 이해, 정책제안 도입사례 등을 중점 강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여성가족과, 제천시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는 6월 내 본선 진출팀이 가려지고 추후 7월경 본선 진출팀에 대한 전문가의 컨설팅을 거치면 8월경 최종 프레젠테이션 발표 및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 우수 등 총 5팀 이상이 선발될 예정이다.

훈격은 모두 제천시장상으로 대상은 50만원, 최우수 30만원, 우수 20만원, 장려 10만원 등 시상금이 배정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 또한 청소년들의 권익향상을 위한 참신한 정책을 기대하며 제안된 정책은 적극적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이번 정책제안콘서트로 발굴한 사업은 ‘청전지하상가 청소년문화공간 조성’이 ‘제천시청소년꿈뜨락’으로 ‘청소년수당 정책’이 2022년 3월부터‘제천시청소년꿈모아바우처’사업으로 반영돼 각각 시행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