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지난 1일 이웃사랑 나눔 실천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 2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유공 대상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실천을 성실히 수행하거나 헌신적인 나눔 실천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을 선정한다.
군은 2년 이상 꾸준히 고액 기부활동을 하고 있는 ㈜알포메, ㈜비엔텍을 2023년 상반기 나눔실천 유공 표창 대상자로 선정했다.
㈜알포메는 금왕읍 소재 발포 성형제품 제조업체로 코로나 시국에 보건용마스크 기탁을 비롯해 공동모금회 희망나눔 캠페인 성금 모금에 참여해 꾸준히 기부활동을 하고 있으며 ㈜비엔텍은 삼성면에 위치한 플라스틱 원료전문업체로 매년 결손가정 아동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나눔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 선행을 실천해주신 유공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해마다 꾸준히 기부를 해주시는 모든 기부자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있는지 더 세심히 살피고 보듬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부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처리 돼 관내 지역복지 사업과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되고 있으며 군은 하반기에도 나눔실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