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민 홍보대사 ‘클린청주’홍보 캠페인

시민홍보 대사 30여명 클린청주 홍보 및 성안길 일원 청소

강승일

2023-05-30 16:12:10




청주시민 홍보대사 ‘클린청주’홍보 캠페인



[세종타임즈] 청주시 제4기 시민홍보대사가 ‘맑고 깨끗한 청주시 만들기 범시민 운동’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청주시 시민홍보대사 30여명은 30일 상당구 성안길 일원에서‘맑고 깨끗한 청주시 만들기 범시민 운동’홍보 캠페인을 하고 거리를 청소했다.

시민홍보대사들은 중앙공원에서 ‘맑고 깨끗한 청주시 만들기 범시민 운동’ 확산을 위해 시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어 성안길, 삼겹살거리, 육거리 시장 일원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클린청주를 만들기 위해 앞장섰다.

시민홍보대사들은 캠페인·거리 정화 활동과 함께 6월 2일부터 11일까지 문화제조창에서 열리는 ‘2023 기록문화주간 행사’ 관련 리플릿을 배부해 시민의 관심을 끌었다.

시민홍보대사들의 이날 활동은 청주시의 주요 현안 사업을 홍보하는 첫 단체 활동이다.

시민홍보대사는 향후 ‘홍보대사 개개인’또는 ‘시민 홍보대사 단체’로 시의 각종 행사·축제 현장 홍보활동, 꿀잼도시 청주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한 홍보캠페인, SNS 홍보 등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서윤 홍보대사는 “오늘 캠페인을 통해 시민 홍보대사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시정에 더 관심을 가지고 보다 효과적인 청주시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홍보 캠페인에 참여한 제4기 청주시 시민홍보대사 36명은 지난 4월 위촉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