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웃음과 함께하면, 더 좋은 내일의 청주

제12회 인구의 날 기념 그림·캐릭터·표어 공모전 개최

강승일

2023-05-30 06:54:43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제12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인구문제에 대한 극복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그림·캐릭터·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그림 캐릭터 표어 등 3개 분야이고 주제는 ‘아이의 웃음과 함께하면, 더 좋은 내일의 청주’이다.

그림 분야 참여 대상은 청주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며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담은 내용으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초등 저학년은 8절지이고 초등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는 4절지이다.

캐릭터·표어 분야는 청주시 거주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결혼·임신·출산을 장려하는 내용으로 캐릭터 파일 혹은 표어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작품과 함께 오는 6월 1일부터 6월 16일 오후 6시까지 청주시청 여성가족과로 우편, 방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그림 분야는 우편 및 방문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 뒤 결과발표는 오는 6월 30일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7월 11일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초등부 그림, 중·고등부 그림, 캐릭터, 표어 4개 부문별, 수상 등급에 따라 총 26명에게 5만원부터 50만원까지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청주시가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도시가 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