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기업체와 구직자 위한 맞춤형 人서치 프로그램 개최

강승일

2023-05-26 10:58:26




음성군, 기업체와 구직자 위한 맞춤형 人서치 프로그램 개최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기업체와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人서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난 25일 기업체와 구직자간 1:1 현장면접을 지원하는 이음DAY를 개최했다.

이번 이음DAY엔 투썸플레이스 등 10개 기업체가 참여했으며 구직자 117명 이 현장 면접에 참여해 집계된 채용 예정 인원은 56명이다.

정확한 취업실적은 구직자들의 실제 출근이 이뤄지는 1개월 이후에 집계되며 면접에 응시했지만 취업이 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지속적인 구인 정보 제공을 통해 취업 알선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기존 단순 취업 연계에 그치지 않고 구인난이 심각한 기업에는 찾아가는 만남의 날 및 채용대행서비스를 운영해 적극적인 구인에 나서는 人서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구인을 돕는 동시에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돕는 징검다리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용노동부, 충청북도와 함께 위기 산업 분야 퇴직자 및 이·전직자를 위한 고용안정 선제 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음성군과 음성상공회의소는 구인배율이 높은 우리 지역의 고용안정 선제 대응을 위한 기업체와 구직자 간 만남의 날을 6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음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매주 추진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