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장 대상 귀농·귀촌 프로그램 진행

강승일

2023-05-25 09:48:40




괴산군,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장 대상 귀농·귀촌 프로그램 진행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지난 23일 서울시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장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서양천교육지원청 1차 워크숍 일정 중 진행됐으며 퇴직을 앞둔 교장들에게 귀농귀촌 일번지 괴산을 홍보하고 괴산군의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괴산군 귀농귀촌 지원정책 소개를 시작으로 실제로 괴산군에 귀농해 정착한 선배 귀농인이 귀농귀촌 우수사례와 경험담을 강의했다.

이어 귀농귀촌 정착 우수마을인 미루마을을 현장 탐방하며 괴산군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반주현 괴산부군수는 현장에 방문해 괴산군을 방문한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장 및 장학관, 장학사에게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반주현 부군수는 “귀농귀촌인이 이주 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거주 문제를 해결하고자 각 읍·면에 귀농귀촌단지 조성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8일 9일 예정된 2차 워크숍에도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감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러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소중한 인연이 괴산에서 다시 이어질 수 있길 바라고 많은 도시민이 괴산군으로 유입되어 활기찬 농촌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