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수상

민선8기‘시민중심경영’부분 공로 인정받아 선정 쾌거

강승일

2023-05-24 15:47:31




이범석 청주시장,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수상



[세종타임즈] 이범석 청주시장의 시민을 향한 뚝심 있는 노력이 결국 빛을 발했다.

이 시장은 2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시민중심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TV조선이 주관하며 시민중심경영 지속가능 경영 글로벌경영 윤리경영 상생경영 등 총 20개 부문에 걸쳐 대한민국의 경영선진화를 이뤄낸 기관과 기업의 최고경영자에게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민선 8기 청주시장으로 취임한 이 시장은 ‘더좋은 청주를 만들어 시민들을 행복하게 하겠다’는 일념 하에 끊임없이 노력했다.

그 결과 소통공감 행정서비스 실현 일성과 중심 조직 정비 우암산 둘레길, 물놀이터 조성 등 꿀잼도시 조성 기반 마련 전국 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청소어플 개발 등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시스템 구축 지역상품 우선 구매 4단계 시스템 마련 등 지역경제 활성화로 자족도시 기반 마련 수요 응답형 청주콜버스 도입 등 시민 중심 교통환경 개선 원도심 고도제한 완화 첨단 농업유통산업 변화 선도 등의 10가지 역점사업을 적극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이 시장은 특유의 강한 추진력과 협상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쳐 민선 8기 3대 현안 사업인 청주시 신청사 건립, 원도심 고도제한, 우암산 둘레길 조성 등 문제를 해결해 사업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더욱 열심히 청주시와 시민들을 위해 일하라는 뜻으로 귀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취임 당시의 다짐과 약속을 지켜 청주시를 아름답고 값지게 가꾸고 시민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