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군, 충주시 투자유치사례 벤치 마킹

관내기업 견학 및 기업유치 우수사례 특강 등 청취

강승일

2023-05-18 09:07:49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충남 부여군 투자유치원스톱 TF 관련 공무원 40여명이 18일 충주를 방문해 1박 2일 동안 관내 우량기업을 견학하고 충주의 기업유치 우수사례를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여군은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유치를 위해 인허가 관련 부서 직원들로 구성된 투자유치원스톱 TF팀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부여군은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현대엘리베이터 ‘충주스마트 캠퍼스’를 방문해 첨단 제조시스템을 둘러보고 서충주신도시에 위치한 이연제약과 동원홈푸드 및 관내 이색카페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시설을 벤치마킹 했다.

또한 이날 부여군은 충주시청 경제기업과 김대년 투자유치팀장을 초청해 기업유치 사례 및 전략 등을 공유하며 부여군만의 차별화된 기업유치 역량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벤치마킹에 참여한 부여군 관계자는 “현대엘리베이터, 이연제약, 동원홈푸드 등 각 분야에 대표적인 기업들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서충주신도시를 둘러보며 기업 뿐만이 아닌 사람이 머물고 싶은 도시 충주의 품격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의 경험과 배운 사례를 바탕으로 부여군에도 적용할 방법을 모색해 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2022년 3조1천억원이라는 역대 최대 투자유치를 달성하고 충북도 투자유치 우수시군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전기차·이차전지 관련 기업, 물류센터를 유치하는 등 투자유치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