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1회 음성군 연등문화축제 개최

강승일

2023-05-18 08:22:23




음성군, 제1회 음성군 연등문화축제 개최



[세종타임즈] 음성군 불교사암연합회가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21일 오후 6시 음성체육관에서 제1회 음성군 연등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을 주제를 가지고 1부 봉축 법요식, 2부 어울림마당, 3부 연등 행렬 순서로 진행되며 이날 행사에는 사암연합회 스님, 불교합창단, 관계자 및 음성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 봉축 법요식은 개회사, 육법공양, 헌향·헌화, 삼귀의, 찬불가, 반야심경, 봉축사, 발원문 순서로 진행되며 2부 어울림 마당에는 미스터트롯 김용빈 출연 등 군민들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통해 연등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제등행렬의 시작을 알린다.

오후 8시부터는 음성체육관~하나로마트사거리~중앙사거리~군청사거리~시장통으로 이어지는 연등 행렬이 오후 9시 30분까지 음성 시내를 밝힐 예정이다.

제1회 음성불교 연등문화축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1200여 년 넘게 이어져 온 국가무형문화재 122호인 연등회를 음성군 지역에서 처음으로 봉축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이후 수백 명의 불자들이 참여하는 첫 대규모 불교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연등문화축제는 앞서 지난 8일에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봉축 석가탑 점등식을 개최했으며 음성읍 중앙사거리, 군청사거리, 시장통 등 총 2000여 개의 거리 연등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석가탑 잠엄등 및 거리연등은 부처님의 가피를 전달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시가지를 오색찬란하게 밝힐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제1회 음성불교 연등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인종, 종교, 세대를 떠나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