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머님, 아버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강승일

2023-05-16 10:11:58




옥천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옥천군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옥천읍 내 소재한 ‘고바우감자탕’에서 5월과 6월 생신을 맞이하는 어르신 다섯 분을 모시고 ‘사랑의 생신밥상’을 차려드렸다.

고바우감자탕 이복난 대표와 대도식품 김종훈 대표, 옥천읍협의체 김성근 위원장, 박은경 부위원장, 문화광고마을 정민우 위원, 부모사랑요양센터 송유정 위원, 옥천읍새마을부녀회 연금자 위원은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생신밥상을 차려주는 대표적인 숨은 주역들이다.

협의체 위원이 아님에도 생신밥상을 진행할 때마다 고바우감자탕 이복난 대표는 장소 제공은 물론 어르신들이 드시기 편한 부드러운 음식을 한 상 가득 푸짐하게 차려주고 대도식품 김종훈 대표는 어르신들 선물로 육개장을 지원한다.

또한 정민우 위원은 떡케이크를, 연금자 위원은 직접 만든 빵을, 김성근 위원장은 김을, 박은경 부위원장은 족발을, 송유정 위원은 두유 세트를 어르신들 선물로 내놓았다.

이 외에도 많은 위원이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생신밥상 진행과 어르신들 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사랑의 생신밥상’은 생일날 생신상을 차려줄 자녀가 없는 어르신들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으고 지역사회의 후원을 받아 준비해 드리는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온전히 협의체와 지역사회 후원으로만 꾸려지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정성이 가득한 생일상과 축하 편지, 그리고 선물을 한아름 받으신 어르신들은 “내 생일을 잊고 산 지 오래되었는데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덕분에 특별한 생일 밥상도 받아보고 오늘 하루 인생 가장 행복한 하루였다”며 환하게 웃으셨다.

김성근 민간위원장은 “우리 어르신들이 생신상을 받으시고 무척 기뻐하며 맛있게 드시는 모습이 마치 부모님을 뵙는 것 같아 마음이 울컥하고 가슴이 따뜻해진다”며 “우리 이웃들과 함께 행복을 꿈꾸는 옥천 만들기에 동참해주시는 후원자와 옥천읍지사협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