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바이오 기업 연구지원,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교육사업 공동 추진 합의

강승일

2023-05-15 08:56:24




증평군청



[세종타임즈] 증평군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증평군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손을 맞잡는다.

증평군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15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중회의실에서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재영 증평군수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차상훈 이사장을 비롯한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상호교류 및 공동연구를 지원하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바이오 관련 시설 및 연구 장비를 공동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바이오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공동 추진과 ESG 활동 등 지역공헌 사업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우리나라 최고의 바이오 관련 시설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기관으로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바이오 기업들에 대한 연구개발 지원 등 증평군 바이오산업 육성과 관련기업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오늘 협의한 공동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바이오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현재 군에서 추진 중인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와 연계해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해 지역전략산업으로 바이오, 반도체, 이차전지 산업을 선정하고 올해 2월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12개 실행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