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는 청주시 수돗물 브랜드명 선정을 위한 시민선호도 조사를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청주시 수돗물 브랜드명 공모를 진행한 뒤 1차 자체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6개 시민선호도 조사 후보작을 선정했다.
선정된 후보는 명칭순으로 맑고푸른 직지수 맑은고을 직지수 새로수 직지 생명수 청원생명수 행복직지수이다.
선호도 조사는 청주시민 참여 여론수렴 온라인 플랫폼인 ‘청주시선’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4개 구청 현장투표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안전하고 깨끗한 청주시 수돗물의 이미지를 함축한 브랜드명 산뜻한 느낌으로 친근하며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브랜드명 청주의 특색과 정서에 잘 어울리는 브랜드명을 선택기준으로 해 각자 선호하는 작품에 투표를 하면 된다.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 선호도 조사를 마치면 심사위원 점수와 시민선호도 조사 점수를 합산해 당선작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수돗물 이름을 처음 지어주는 의미 있는 조사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시민들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브랜드명이 결정되면 브랜드에 어울리는 BI를 제작해 청주시 수돗물의 홍보에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