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옥천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강승일

2023-05-03 10:28:24




옥천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옥천군은 3일 옥천군청 상황실에서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상반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 방향 및 전략에 관한 사항, 아동참여기구에서 심의를 요구하는 사항 등에 관해 심의하는 기능을 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변경 위원 3명에 대한 위촉식과 2023년도 옥천군 아동친화도시 사업 추진 계획에 관한 심의가 있었으며 의견수렴 및 향후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아동의 권리 존중과 아동친화도시 상위인증을 위해 5월 중 추진 예정인 ‘아동친화도조사 및 아동영향평가 연구용역’에 대한 안내와 추진 일정 보고도 이뤄졌다.

해당 용역은 우리 지역의 환경을 아동의 눈높이에서 아동친화도 6개 영역을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아동 관련 정책 및 사업이 아동의 삶과 권리 증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사 결과는 아동친화도시 사업 및 정책의 개선을 위한 피드백과 향후 전략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도시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 제시와 참여를 부탁드리며 군에서도 그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획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2020년 9월 25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으며 2024년 하반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