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청주 일원 곳곳에서 다양한 꿀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5월 5일 고인쇄박물관, 청주랜드사업소, 청주야구장, 청주기적의 도서관, 청주 열린도서관 일원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연·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날 고인쇄박물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통문화교실, 플레이ZONE, 체험ZONE을 무료로 운영한다.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는 화살 제작 및 활쏘기 제철 과일청·발효빵 만들기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 풍선아트 타투스티커 체험 코딩 체험 납활자 편지쓰기 스텐실 체험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박물관 캐릭터 비누 만들기 등이다.
청주야구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어린이 큰잔치 행사’를 연다.
행사는 전문 MC의 레크리에이션과 어린이 댄스 공연 풍선쇼, 마술공연 어린이 트롯 경연대회 찾아가는 기후놀이터 농수산물 도매시장 메타버스 체험 직지 인쇄 체험 충북지방경찰청의 경찰 오토바이체험, 충북소방본부의 119 드론체험 및 소화기, 응급처치 체험 지문적성검사 등 53개의 다양한 홍보 및 체험으로 운영된다.
또한‘우리가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청주시 거주 유치원 및 초등학생 대상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수상자에게는 추후 청주시장상, 충청북도교육감상 등이 수여된다.
청주기적의 도서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어린이 놀이터, 지구’ 라는 슬로건으로 동극 공연 나만의 바다&숲 만들기 지구를 지키는 비누 만들기 바다의 선물: 스칸디아모스로 열쇠고리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주열린도서관에서는 나만의 애착 토끼인형 만들기 한지 손거울 만들기 동화구연 3D펜을 활용한 가족사랑 메시지 토퍼 만들기 매직&벌룬쇼 입체 인형극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청주랜드사업소 일원에서는 오전 9시부터 ‘청주랜드 가족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는 타투스티커 붙이기 꽃모종 심어가기 타투스티커 붙이기 동물생태해설 압화 이름표·바람개비 만들기 댄스·전자현악·태권도 시범·마술공연 가족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밖에 과거와 현재, 미래의 별자리를 알아보는 천체투영관 체험, 항공관련 직업을 체험해보는 항공진로체험, 3D입체영화도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아이들이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꿀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행사장 일원에는 교통난이 우려되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