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청주시 캐릭터‘생이명이’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배포 대상은 ‘청주시’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시민 3만 5천명이다.
시는 대상자에게 2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다운로드 안내 메시지를 보냈다.
메시지를 받은 시민은 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이모티콘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한 날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시는 청주시 대표 캐릭터 ‘생이명이’를 활용해 ‘안녕하세요’,‘식사하세요’,‘최고예요’,‘꿀잼’,‘무한감사’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 가능한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제작했다.
이모티콘의 감정표현은 지난 2월 청주페이를 사용하는 2만여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투표수가 가장 많이 나온 감정표현 위주로 정했다.
시 관계자는“많은 시민들이 청주시 캐릭터‘생이명이’이모티콘을 잘 사용해주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시정 정보를 주 1회 제공하는 청주시 카카오톡 채널도 널리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공감을 강화하고 꿀잼행복도시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청주시’카카오톡채널은 2022년부터 주 1회 청주시의 문화, 관광, 정책, 재난 정보 등 다양한 시정 정보를 발송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