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청주의 다양하고 새로운 매력을 담은 영상 콘텐츠 제작 공모전 ‘30초 안에 청주를 담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더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청주를 표현한 순수 영상 창작물이다.
자세한 공모전의 주제는 청주의 정책·역사·문화·관광·사람 등 청주에서만 강렬하게 느낄 수 있는 숨은 매력을 표현한 영상 선택된 주제의 개성 넘치는 스토리를 포함, 새롭고 다양한 청주를 청주만의 색깔로 매력을 표현한 영상이다.
출품 영상은 타 공모전에 출품하지 않은 순수 영상 창작물로서 다큐멘터리, 광고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가 가능하며 30초 이내 세로형 영상으로 촬영한 영상이어야 한다.
청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동영상 파일과 함께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제목에 ‘‘30초 안에 청주를 담다’영상 공모전’을 필수로 기재해야 한다.
시는 접수된 공모작을 대상으로 네티즌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함께 진행해 오는 8월 중 총 8편을 선정하고 청주시 공식 블로그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시상한다.
세부 내용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청주시 공식 블로그를 확인하거나 청주시 공보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요즘에는 짧은 영상이 대세”며 “청주의 다양하고 새로운 매력의 모습을 30초 안에 재미있고 강렬하게 메시지를 담아 청주의 홍보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참여해 청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숨은 매력을 영상에 담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