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주시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7일 한부모가정을 응원하기 위한 외식비 지원사업 ‘우리가족데이트’를 추진했다.
‘우리가족 데이트’사업은 한부모가정에 외식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주고자 마련됐다.
용산동 지사협은 한부모가정 14가구를 선정해 10만원 상당의 충주사랑상품권을 지원했다.
대상자 가족은 화목한 가족데이트를 통해 추억을 담은 사진을 찍고 맛있는 음식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한 대상자는 “오랜만에 자녀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며 “좋은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염태정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외식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갖기 바란다”며 “이러한 작은 추억들이 모여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이 되도록 앞으로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 15명에게 월 1만원씩 1년 동안 추가후원금을 지원하는 ‘만원의 행복’ 사업도 진행한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적립금액의 1:2비율로 매칭해 월 10만원까지 적립함으로써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