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여성고용 촉진을 위한 여성일자리 협의체 회의 개최

강승일

2023-04-26 06:22:49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26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음성군 여성 일자리 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2차 회의는 지난해 7월 지역 현황에 맞는 여성 일자리 발굴을 위해 여성일자리 협의체를 구성해 제1차 회의를 개최했고 청년층의 일자리 모색을 위해 청년들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하자는 의견에 따라 여성기업 대표, 청년대표, 극동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장, 음성군 청년센터장을 추가 위원으로 구성했다.

2023년 음성군의 여성일자리 및 교육사업 추진현황을 다 같이 공유하고 타 지자체 여성일자리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여성 일자리 창출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음성군 여성 일자리 협의체는 여성친화도시 지정 필수지표로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으로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노동환경 조성 지역특화 일자리 발굴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고도화 및 대상 확대 방안 여성 고용 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을 한다는 방침이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출산·육아 등으로 인한 여성의 경력단절이 경력이음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일자리 지원사업에 부서간·기관간 연계를 통해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우리 군 특성에 맞는 일자리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