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이 ‘상상대로 음성’의 실현을 위한 군정 발전 제안을 27일부터 오는 5월 26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군정 발전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민선 8기 군정 목표 실현을 위한 방안 정부정책과 연계한 지역발전 시책 2030음성시 기틀 마련을 위한 인구 증가 및 정주 여건 개선방안 기타 행정서비스 향상 및 군정 불편 개선방안 등을 주제로 시행된다.
다만, 단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과 이미 채택되거나 시행 중인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일반적인 사회통념상 불가능하다고 판단되거나 군의 행정사무가 아닌 사항 등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공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군 누리집 주민참여 코너와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거나 이메일 우편, 팩스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 부서에서 효율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채택 여부를 결정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대한민국의 중심 상상대로 음성’ 건설의 견인차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심사를 통해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노력상 30만원 상당의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은 불채택 건에 대해서도 예산범위 내로 1만원 이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함께 만드는 음성군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