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사전 컨설팅 진행

불러 주세요~ 달려 갈게유~.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이 무엇인지 알려 드립니다.

강승일

2023-04-25 09:51:33




옥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사전 컨설팅 진행



[세종타임즈] 충북 옥천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발굴을 위해 공급업체 대상 사전 컨설팅을 진행한다.

군은 지난해 10가지의 답례품을 선정하고 ‘고향사랑e음’을 통해 제공 중이다.

군은 올여름이 오기 전 총 20~30가지 정도로 답례품을 늘릴 마음에 공급업체 모집 공고를 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역 특색을 담은 답례품과 공급자를 찾고자 오는 5월 14일까지 농가, 가공제품 생산자, 관광 등 서비스업 제공자 등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한다.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지 100일이 지났지만, 제도와 답례품에 대해 아직 알지 못하는 이가 적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군은 버섯, 쌈채소, 곶감, 쌀 등 아직 답례품으로 선정되지 않은 농산물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생산 업체를 방문해 답례품이 무엇인지 설명할 예정이다.

관광지 입장권, 시인 정지용 선생 기념품, 자전거 투어, 벌초 대행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업체도 찾아 나설 방침이다.

답례품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옥천군청 행정과 참여자치팀으로 전화 하면 된다.

부르면 군 담담 팀장과 주무관이 출장 나가 설명해 준다.

군 관계자는 “답례품 주문과 배송, 정산 과정 등을 알아야 답례품 추가에 많은 분들이 신청할 거 같다” 며 “사전 안내를 통해 특색 있는 답례품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