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친환경유기농산업 고도화를 위한 지역산업육성사업 기업별 최대 4천만원 지원

강승일

2023-04-25 07:47:14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25일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괴산군 관내 식품 관련 기업, 농업회사법인, 소상공인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은 비수도권 인구감소 지역 등 총 132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인구감소 해결을 위한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 결과 괴산군을 비롯해 총 20개 과제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괴산군의 과제명은 ‘친환경유기농산업 고도화를 위한 지역산업육성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청정 먹거리의 중심, 괴산 실현’을 위해 2년간 총 사업비 13억 5,300만원이 투입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올해 괴산군의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공모선정 과제 ‘친환경유기농산업 고도화를 위한 지역산업육성사업’의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설명하는 자리이다.

충북테크노파크는 설명회에서 푸드테크 융복합제품개발지원 괴산군유기농특화작물을 활용한 시제품제작지원 괴산유기농제품의 온오프라인 시장개척지원 농촌융복합산업지원 친환경유기농제품 인증 및 평가지원 등 총 16개 지원 프로그램과 신청 방법을 소개하고 충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에서 추진 중인 다른 지원사업들도 안내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인구감소와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에 선정된 과제가 괴산군 연고 자원의 새로운 산업육성모델을 제시하고 나아가 지역소멸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충북테크노파크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