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농촌협약센터는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중강의실에서 시민을 위한 ‘인공지능시대 데이터 분석역량 강화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사전접수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계수 세명대 경영학과 교수가 연단에 서 시민들에게 무료로 ChatGPT이해를 위한 AI 작동원리 및 실습, ChatGPT 올바른 활용을 위한 데이터 이해 및 통계분석, JASP 프로그램을 활용한 데이터 머신러닝 등을 교육했다.
김계수 센터장은 “연계성이 높은 ChatGPT, JASP 프로그램을 한번에 교육해 시민들이 인공지능부터 데이터 관리, 분석까지 익힐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다뤄봤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시와 협력해 다양한 역량강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는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속 기관으로 지역 마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2021년 설립됐다.
그간 농촌생활권 활성화, 특색있는 마을 만들기, 마을 육성 관리, 지역역량 강화 및 교육 등을 추진하며 농촌지역의 잠재가능성을 재창조할 수 있도록 지역 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왔다.
센터는 추후에도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무료강의를 진행할 계획으로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에 문의하거나 네이버 밴드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