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북 옥천군은 군정시책 발굴과 제도 개선사항 등 발굴을 위해 다양한 제안을 모집하는 ‘2023년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공모는 옥천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 분야에 대해, 옥천군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제안은 인터넷 국민신문고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참여하거나, 국민신문고“공모제안”홈페이지 또는 옥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우리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경제발전, 지역 농·특산업 경쟁력 강화, 사각지대 없는 생산적 복지,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명품 옥천, 생활공감정책 분야 등 다양한 분야 중 자유롭게 선정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경제성 및 능률성, 창의성 등 항목별 종합심사를 거쳐 최우수 100만원, 우수 70만원, 장려 각 50만원, 노력상 각 30만원, 참가상 각 3만원의 시상금을 7~8월 중 지급할 예정이며 만약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불채택 제안에 대해 예산범위 내 1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 공모 제안에서 채택된 건으로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도를 홍보하는 것으로 수도요금 고지서의 각종 민원안내 부분에“지방상수도 수질 의문 시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바란다”라는 문구를 추가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군정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지역 발전을 이루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옥천군은 앞으로도 열린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