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치매안심센터, 광혜원 농협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

강승일

2023-04-20 09:14:03




진천군치매안심센터, 광혜원 농협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



[세종타임즈] 진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광혜원농협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신규 지정하고 20일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치매극복 선도단체 1개 기관이 추가 지정됨으로써 진천군 치매안심센터가 운영하는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총 11곳으로 늘어났다.

이번에 지정된 광혜원농협은 전 직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했다.

이들은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치매 안심마을로 운영 중인 광혜원 중리마을 내 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 인식개선 활동과 치매극복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치매안심센터는 광혜원농협 민원 대기 장소에 치매파트너, 치매예방 수칙 등의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비치해 농협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이 치매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치매는 치매 환자와 가족의 힘만으로는 이겨내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한다”며 “치매환자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이끌어내 좀 더 나은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을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지정을 희망하는 기관은 진천군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