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주거환경 개선‘찾아가는 시장실’운영

기업·단체·지역주민과 취약계층 집수리 현장에서 소통·공감·나눔 실천

강승일

2023-04-19 07:22:09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이범석 청주시장은 19일 ‘찾아가는 시장실’로 오창읍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현장을 찾아 오창읍깔끄미봉사단 등 봉사자들과 함께하며 소통·공감하고 취약계층을 보듬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방문은 30년 이상 쌓인 짐과 열악한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모, 장애인 아들 가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이범석 시장, 오창읍깔끄미봉사단과 자원봉사대, ‘함솔이’, 청주사랑요양보호사회, 지역주민이 한마음으로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집 청소를 마친 뒤 20일부터 2주간 화장실 설치,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수리를 진행하고 가구 및 가전 등을 후원 연계해 주거환경 개선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번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분들의 어려움에 대해 좀 더 깊이 공감할 수 있었고 지역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주거환경 개선으로 쾌적하고 행복한 집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의 소통 의지가 담긴 ‘찾아가는 시장실’은 시민들과 더 자주, 다양하게 소통하기 위해 간담회, 현장 방문, 농촌 일손 돕기 등 분야별로 방문할 예정이며 각계각층 시민의 삶의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