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 영세 소공인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현장 전문가 활용 컨설팅 지원 사업

강승일

2023-04-18 10:28:26




금산인삼 영세 소공인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현장 전문가 활용 컨설팅 지원 사업



[세종타임즈]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에서는 금산지역 인삼 제조가공업체 종사하는 영세 소공인들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현장 전문가를 활용한 컨설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세 소공인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하게 해소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컨설팅 분야는 경영전략 마케팅 및 수출 전략 생산 품질 향상 지식재산, 인증, 법률 등이며 특히 정부 등 유관기관의 다양한 지원사업 신청을 위한 행정지원 컨설팅도 병행한다.

컨설팅 전문가는 분야별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현장 중심형 전문가로서 구성된다.

식품분야는 인삼을 활용한 제조공정과 기술, 제조과정, 신제품 개발 및 개선 중의 문제점 해소에 중점을 둘 계획이며 경영 마케팅 분야는 시장진입을 위한 준비와 시장분석, 마케팅 전략수립과 판로개척, 실행방안 등 이며 법적·제도 분야는 소공인의 지식재산 확보, 제조판매 상에서 발생될 수 있는 법적 이해의 문제, 세무와 노무 문제 등을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지원사업의 선정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첨부 자료 등의 행정도우미를 지원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전문가 활용 컨설팅을 통해 영세 소공인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경영활성화를 통한 제조 경쟁력과 경영 생산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금산지역 인삼소공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을 통해 진행된다.

사업 참여는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