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 매니페스토 지방선거 약속대상 최우수에 이어 공약실천계획 평가 ‘우수 등급’ 선정

강승일

2023-04-18 09:54:22




이재영 증평군수, 매니페스토 지방선거 약속대상 최우수에 이어 공약실천계획 평가 ‘우수 등급’ 선정



[세종타임즈] 이재영 증평군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6기 공약 실천 계획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지난해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최우수 선정에 이어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전국 226개 지자체의 시장·군수·구청장이 홈페이지에 제시한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진단했다.

평가항목은 갖춤성 민주성 투명성 공약일치도 35개 세부지표별로 구성됐으며 지자체 홈페이지 모니터링 및 공약이행 정보공개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다.

평가결과 SA 등급 51곳, A 등급 65곳으로 도내에서는 우수등급 이상에는 증평군, 영동군, 괴산군이 유일하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민선 6기 공약을 7대 분야 60개 사업으로 구성했고 일곱 색깔 무지개 매니페스토 선언으로 주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 점에 호평을 받았다.

한편 증평군은 공약의 실효성을 거두기 위해 지난해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고 주민대상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 “민선 6기 공약은 군민의 소중한 의견이 반영된 결과물로 지속적으로 군민과 소통을 통해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