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직무성과 계약’ 시민과의 약속을 실현하다

간부 공무원 직무성과 계약 체결

강승일

2023-04-18 07:31:01




서산시, ‘직무성과 계약’ 시민과의 약속을 실현하다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2023년 간부공무원 직무성과 계약’을 체결하고 시민 중심의 핵심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시는 지난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과 구상 부시장, 국장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직무성과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직무성과계약제는 4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해 추진할 핵심과제에 대해 계약을 체결하고 평가를 거쳐 성과연봉 등 인사관리에 반영하는 제도다.

체결식에서 이 시장은 각 국장 6명으로부터 올해 추진할 핵심 성과를 보고받고 직무성과계약서에 최종 서명했다.

특히 이번 직무성과 계약은 책임행정과 시민체감형 성과창출에 중점을 두고 시 청사 건립 기반 마련 지역특화형 산업단지 조성 서산한우목장 서산알프스 조성 복합민원 사전예약제 활성화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등 비중있는 과제를 핵심성과에 포함했다.

계약이 체결된 핵심 성과 과제와 개인 성과목표는 중간 점검과 상급자 면담을 통해 연중 관리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직무성과계약은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실현하기 위해 세부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시민과 약속하는 것”이라며 “승풍파랑이라는 올해 시정 방향에 맞게 역동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소관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5급 이상 부서장과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책임경영 평가를 실시해 연봉과 인사관리에 반영하는 등 성과중심 조직문화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 사진 설명 : 지난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이 각 국장으로부터 올해 추진할 핵심 성과를 보고받고 직무성과계약서에 최종 서명하고 있다, 지난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이 4급 이상 간부공무원 직무성과계약서에 최종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