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시민 안전을 위한 산책로 등 점검 철저’주문

악성 민원에 대한 매뉴얼 재점검 및 철저한 대책 수립 강조

강승일

2023-04-17 11:05:17




이범석 청주시장,‘시민 안전을 위한 산책로 등 점검 철저’주문



[세종타임즈] 이범석 청주시장이 시민 안전을 위해 공원이나 산책로 등산로 등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17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봄을 맞아 야외 활동을 하는 시민들이 많이 늘고 있다”며 “그동안 정비를 많이 했지만 한번 더 시민불편이 없도록 산책로 등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신속하게 보완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대전 스쿨존에서 음주운전으로 인한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다”며 “우리 지역도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스쿨존,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해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요즘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하다”며 “시에서 추진하는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 재점검하고 맑고 깨끗한 청주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얼마 전 다른 지역 읍사무소에서 흉기를 든 민원인이 직원에게 상해를 입힌 일이 있었다”며 “악성 민원에 대한 매뉴얼을 재점검하고 이를 직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철저한 대책을 수립해달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6박8일간 3개국 출장을 다녀오면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청주 공예비엔날레가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공예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직지의 세계화를 위해 프랑스 국립도서관과 더 긴밀한 협력과 신뢰관계를 구축해 한 차원 높은 협력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