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공공시설물 모니터링 교육

강승일

2023-04-17 08:31:25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17일 금왕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시설물 현장 모니터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 어린이, 고령자, 장애인과 이를 동반하고 공간을 이용하는 모든 여성과 남성을 고려한 여성친화도시 공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성인지예산 네트워크 운영위원인 임정규 강사님의 강의로 공공청사, 공원, 보행 공간, 버스정류장, 주차장, 공공화장실 등에 대해 성인지적 관점과 사회적 약자의 배려 관점에서 군민 스스로 의견을 제시하고 참여하도록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금왕읍사무소, 금빛공원, 금빛평생학습관 화장실 등 직접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부족한 시설과 위험 요소가 무엇인지 중점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손영신 군민참여단장은 “이번 현장 모니터링 교육을 통해 공공시설을 군민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성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방법을 알게 됐고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가는 데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군민참여단이 성인지적 관점으로 정책을 바라보고 개선의견을 적극 제안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지역사회 성평등 활동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계속해서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